;

KB국민은행, 스타트업 발굴·육성… ‘KB 유니콘 클럽’ 4기 모집

금융 입력 2024-03-20 10:57 수정 2024-03-20 10:59 이연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내달 16일까지 ‘KB 유니콘 클럽’ 4기 참가기업 모집

투자 연계,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무상 제공 등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마련

[서울경제TV = 이연아 기자] KB국민은행이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상생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신산업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KB 유니콘 클럽' 4기를 모집한다.


2021년부터 시작된 ‘KB 유니콘 클럽’은 혁신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 스타트업은 전문가 멘토링부터 사무공간 무상 제공, 투자 연계 등 다방면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모집 대상은 초격차, 핀테크, 콘텐츠 등 미래 유망기술 분야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기업이다.

지난해까지 3년차 이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나 올해부터 업력 조건을 제외해 대상 범위를 확대했다.
 

'KB 유니콘 클럽'에 선정된 스타트업 10개사에게는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검토, 외부 투자자 연계, 전문가 심화 멘토링, 경기도 판교 내 사무공간 무상 제공, 홍보, 우수기업 대상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지원 등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16일까지이고, 참가 신청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열정과 잠재력을 갖춘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육성을 꾸준히 지원하며 지역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연아 기자 금융부

yalee@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