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영라방, 충남 논산 ‘논산 딸기축제’ 현장 생방송 판매

산업·IT 입력 2024-03-21 16:43 윤혜림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공영라방, 논산 딸기축제 현장 모바일 생중계

2021년부터 지역경제 활성화, 판로지원에 기여

[사진=공영홈쇼핑]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충청남도 논산시 소재 논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논산딸기축제(3월 22일~24일)’ 현장을 찾는다.


공영라방은 22일 13시부터 1시간 동안 ‘논산 딸기축제’ 현장에서 딸기판매 및 지역홍보 등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논산 딸기는 50여년의 재배 역사를 갖고 있는 전국 최대 주산지로서 비옥한 토양과 맑은 물, 풍부한 일조량 등 최적의 자연환경 조건에서 자라 맛과 향, 당도 등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은 논산의 대표 특산품이다.


이번 공영라방에선 논산농협 특등급 ‘금실딸기’를 판매한다. 딸기 800g을 생방송 중 구매 시 10% 할인된 가격 2만1,600원에 판매한다.


공영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을 통해 전국의 다양한 특산물을 소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2021년부터 ‘화천 산천어 축제’, ‘광양 매화축제’, ‘속초 양미리·도루묵 라방 축제’ 등을 진행, 지역 특산품 판로 지원을 해왔다. 강원도 화천군의 ‘화천토마토 축제’에서는 토마토 약 4톤, 1,300여 세트를 판매해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축제, 지역행사 등이 전면 취소되고 그 여파로 지역경제가 급감하던 시기, 지역 농어민을 돕는 특집방송을 긴급 편성하기도 했다.


이명섭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팀 PD는 “공영라방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지역축제 소개와 다양한 지역 특산물 판매방송을 하고 있다”며, “이번 논산 딸기축제 생방송을 통해 달콤한 논산딸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만할 수 있고, 축제의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도 담아낼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grace_ri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윤혜림 기자 산업1부

grace_ri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