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한풍제약 '반려동물 치료제 개발' 협약

전국 입력 2024-03-25 14:17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와 연계, 반려동물용 관절염 치료제 산업화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와 한풍제약이 반려동물 치료제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사진=전주시]

[전주=신홍관 기자] 전북 전주시가 지역 제약·바이오기업과 손잡고 반려동물 치료제 개발에 나섰다.


(재)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원장 오병준)은 25일 (유)한풍제약과 반려동물용 관절염 기능성 소재 개발 및 산업화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연구원과 한풍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용 관절염 의약 소재 개발 △상용화 개발 및 제품생산 △정보 교류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연구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사업으로 추진 중인 ‘동물용 의약품 및 기능성 사료용 농생명 소재 개발’ 연구과 한풍제약의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사업 인프라를 연계해 천연물 기반의 반려동물용 관절염 치료제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한 세포 및 동물 수준의 유효성 평가에 대한 기술지원 및 공동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오병준 원장은 “한풍제약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동물용 의약품 소재 개발 및 산업화 역량 강화 마련의 계기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용 의약품 산업 시장에 관절염 치료제를 개발해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연계 산업 발전을 통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한풍제약은 1973년 전주에서 설립한 한방제약 기업으로, 한약 제제를 연구 개발·생산하고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한풍경옥고 △한풍공진단 △심적환 등이 있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