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훈공단 ․ 장애인고용공단 ․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전국 입력 2024-03-25 18:21 강원순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장애인 표준사업장․기업과 보훈공단 동반성장 실현”

국가유공자 장애인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 지원 및 보장구센터 휠체어 행복나눔사업 협업 추진

보훈공단, 장애인 표준사업장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보훈복지의료공단]

[원주=강원순 기자]보훈복지의료공단은 25일 서울 중앙보훈병원에서 장애인고용공단·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와 ‘장애인 표준사업장’ 및 ‘장애인기업’ 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표준사업장 및 장애인 기업에 대한 판로지원 확대 ▲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창업 교육 등 지역 맞춤형 상생협력 모델 발굴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보훈공단은 고령·장애 국가유공자 등을 위한 노후 주택 개보수 사업인 ‘나라사랑 행복한 집’ 지원 대상선정에 장애를 가진 국가유공자를 고려해 수혜자를 확대함과 동시에 국가유공자로부터 내구연한이 지난 휠체어를 기부받아 수리 후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휠체어 행복나눔사업’ 지원 대상을 장애인 위주로 적극 발굴한다.


공단 신현석 사업이사는 “공단은 경제위기 등 상황에서 소외되기 쉬운 지역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장애인 표준사업장 및 장애인기업의 동반성장을 돕는 연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기관은 '장애인기업활동촉진법'에 따라 매년 총 구매예산의 1% 이상을 장애인기업 생산 제품 우선구매에 사용해야 하며 공단은 2023년 총 38억원(1.3%)의 구매 예산을 장애인 기업 제품 구매에 사용했다.


앞으로도 공단은 장애인 표준사업장과 장애인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판로지원과 협업 확대를 통해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에 대한 지원제도를 활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갈 계획이다./k1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강원순 기자 보도본부

k10@sead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