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의도봄꽃축제,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안전하게 즐겨요"

산업·IT 입력 2024-03-26 18:00 김서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카카오모빌리티, 여의도봄꽃축제에 '안내표지'·'디지털 리플릿'·'포토존' 제공

축제현장에 사이니지, 구역탑, 방향유도선 등 설치 … 인파 속 안전 이동 도와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제18회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의 후원사로 참여, 방문객의 이동편의를 위한 안내시설과 즐길거리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영등포구 여의서로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봄꽃소풍'을 주제로 열린다. 행사장 전체가 ‘캠크닉(캠핑+피크닉)' 콘셉트의 피크닉 존으로 꾸며지며, 시민들이 분주한 일상에서 벗어나 봄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볼거리와 공연을 제공한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시민들의 이동을 위해 다양한 안내 시설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화장실, 푸드존 등의 각종 편의시설과 행사장 위치를 안내하는 ‘스탠딩 사이니지’ ▲현재 위치를 손쉽게 확인하고 약속장소를 잡는 기준점으로 삼을 수 있는 2.7미터 높이의 대형 ‘구역탑' ▲방문객들의 일방통행을 유도해 안전한 관람을 돕는 ‘방향유도선’ 등이 행사장 주요 위치마다 설치된다.

이와 함께 방문객들이 벚꽃을 배경으로 즐거운 추억과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감성적인 디자인의 거울 확대경과 ▲크고작은 거울로 둘러싸인 이색 포토존도 설치한다. 거울 포토존은 재미를 주는 동시에, 방문객의 시야를 넓혀 안전한 이동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이번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는 ‘일회용품 없는 축제장'을 목표로 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역시 이런 기조에 발맞춰 디지털 리플릿을 제작하고 지류 리플릿 최소화에 힘을 보탠다고 전했다.

디지털 리플릿에는 축제 행사장 내 약도와 각종 편의시설 위치, 각 시간대별 프로그램 일정 등이 수록된다. 리플릿은 행사장 곳곳에 있는 QR를 스캔해서 받아보거나, 카카오 T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odo_celeb@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김서현 기자 보도본부

bodo_celeb@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