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문화대, 2024년 아세안TVET 학생교류 사업 선정

전국 입력 2024-03-29 11:38 김정희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계명문화대학교]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최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아세안 TVET(Technical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직업기술교육훈련) 학생교류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교육부는 국내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전문대학의 사업수행역량 우수성, 교류 프로그램의 준비도, 특화전략 및 지역과 연계성 등이 우수한 대학을 평가해 2024년 아세안 TVET 학생교류 사업에 총 4개 대학을 최종 선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교육부가 국내 전문대학과 아세안 고등직업교육기관 간의 우수한 자원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아세안 국가간 국제협력기반 조성 및 전문기술분야의 글로벌 전문기술인재양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한-아세안 고등직업교육기관 간 학점인정 및 학생교류 등을 수행한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이번 사업 선정에 따라 2024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총 사업비 5억 5천만원(국고 4억 6천만원)을 확보해 아세안 국가(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의 고등직업교육기관과의 파트너십 기반 조성 및 전문기술분야의 글로벌 전문기술인재 양성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계명문화대학교는 아세안 참여국가(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고등직업교육기관 간의 직무중심‧현장중심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을 파견하고, 아세안국가의 학생을 초청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참여 학생에게는 항공료, 체재비, 정착지원금 등을 지원한다.

사업단장인 김민경 교수(국제처장, 경찰행정과)는 “아세안 국가와의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팀기반 캡스톤디자인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향상하고 인턴십과 현장체험을 통해 실무역량을 제고하여 고등직업교육 전문기술을 갖춘 아세안 지역 전문가 양성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글로벌 현장학습, K-Move스쿨, 파란사다리사업, KOICA민관협력사업(볼리비아, 우즈베키스탄), 국제협력선도대학육성지원사업 등을 수행하여 대학 국제화 역량 강화는 물론이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워 나가는 등 ‘글로컬 직업교육 선도대학’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보도본부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