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만금개발청 '입주기업 근로자 주거 지원' 관계 기관과 '합심'

전국 입력 2024-03-29 18:24 신홍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토지주택공사·새만금산단발전협과 업무 협약 체결

새만금 산단 인근 공공임대 140호 근로자 숙소로 공급

새만금개발청 전경. [사진=새만금개발청]

[서울경제TV=신홍관 기자] 새만금개발청이 29일 한국토지주택공사 및 새만금산업단지발전협의회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 공공임대주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새만금 산업단지 근로자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상호 협력기로 했다.


LH는 군산 시내에 보유 중인 공공임대주택을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 숙소로 공급하고, 새만금개발청은 LH와 입주기업 간 연계와 소통을 책임지며 필요한 행정지원을 하게 된다.


새만금산업단지발전협의회 또한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협의체로서 입주기업 근로자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회원사 간 정보교류와 권익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새만금개발청에서 사전에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임대주택 입주 수요를 조사한 결과 9개 기업이 총 140호가량 입주를 희망했으며, LH전북지역본부는 희망단지 중 공급이 가능한 주택을 발굴해 요청받은 주택 전량을 공급할 예정이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윤석열 정부 출범 후 10.1조 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했으며, 올해는 실질적인 기업활동으로 연결되도록 기업 친화적 투자환경을 조성하겠다.” 며 “오늘 협약을 발판으로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안정된 정주 여건을 위해 지원 방안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동섭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체결은 군산지역 산업 활성화에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전북지역 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근로자의 주거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철 새만금산업단지 발전협의회장은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주거 여건 개선과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새만금개발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지역본부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knew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신홍관 기자 보도본부

hknew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