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발달장애인 위한 ‘말체험 프로그램’ 업무협약

산업·IT 입력 2024-04-04 16:15 수정 2024-04-04 16:16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마사회 장수목장과 전주시, 한국도로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전북본부 관계자들이 지난 3일 '발달 장애인을 위한 말체험 프로그램'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은 지난 3일 발달장애인의 활동 지원을 위해 전주시, 한국도로공사 및 한국자산관리공사 전북본부 등 전북특별자치도내 4개 기관과 치유농장(케어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육, 치유, 돌봄 프로그램 개발 및 치유농장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 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지난해 시범 참여 후 올해 공식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은 발달장애인에게 특별한 말 목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발달장애인이 당근을 수확해 말에게 먹이를 주는 활동 등은 정서적 안정과 함께 돌봄을 주는 주체로서 자존감을 키울 수 있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유성언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장은 발달장애인이 46만평의 넓은 초지를 둘러보고 말이라는 동물과 교감도 하며 신체적으로는 건강해지고, 정서적으로는 힐링이 되었으면 한다, “전북특별자치도 내 발달장애인 뿐만 아니라 마음과 몸이 힘들고 지친 많은 분들이 장수목장을 방문하여 치유의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은 오는 11월 중순까지 목장을 일반에 개방할 예정이다. 10~16시에 한해 수~금은 단체, ~일은 모든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개방한다. 또한 금~일은 25kg 미만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승마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말산업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국민에게 한걸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기타 문의는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담당자에게 하면 된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