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맵고수들 모여라” KFC, 삼양 불닭소스 컬래버 ‘불닭 칠리 슈퍼박스’ 2종 출시

산업·IT 입력 2024-05-14 15:23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불닭소스 별도 제공…취향 따라 매운맛 조절 가능

[사진=KFC]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KFC는 삼양식품과 손잡고 ‘칠리 징거 통다리’와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를 더 매운맛으로 즐길 수 있는 ‘불닭 칠리 슈퍼박스’ 2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잘파세대(1990년대 중후반~2010년대 초반생)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어 삼양식품 불닭소스와의 협업으로 국내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이번 이색 협업 메뉴 불닭 칠리 슈퍼박스 2종은 ‘삼양불닭소스’, ‘핫크리스피통다리’, ‘에그타르트’, ‘프렌치프라이M’, ‘스프라이트’ 기본 구성에 ‘칠리 징거 통다리’와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가 각각 더해진 메뉴다. 기본 구성에 선택하는 버거 종류에 따라 슈퍼박스 가격은 상이하다.


불닭소스는 별도로 제공하기에 취향에 따라 매운맛을 조절해 칠리 징거 통다리와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를 즐길 수 있다. 불닭 칠리 슈퍼박스는 7월 1일까지 전국 KFC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KFC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4월 한국인의 입맛을 겨냥한 맛있는 매콤함으로 큰 호응을 얻은 칠리 징거 통다리와 칠리 모짜 징거 통다리를 소비자들이 색다른 매운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신메뉴 ‘불닭 칠리 슈퍼박스’는 중독성 강한 매운맛의 불닭소스가 어우러진 만큼 특히 매운맛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FC는 배달 플랫폼 ‘요기요’에서 이달 1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KFC 메뉴를 1만9,000원 이상 주문할 경우 최대 4,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코카콜라 콤보메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KFC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스프라이트 콤보메뉴를 구매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2024 워터밤 서울 티켓 2매를 증정한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