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장학생 80명 선발…“과학기술 발전 이끌 인재 지원”

산업·IT 입력 2024-05-17 10:30 정창신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이순형(첫줄 오른쪽 첫 번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이사장과 관계자, 장학생들이 세아타워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제32기 장학생 80명을 선발하고 세아타워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국내 과학기술 발전을 견인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이공계 대학생을 위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제 32기 장학생 중 70% 이상이 이공계열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장학생에게는 2년 동안 등록금 본인 부담액 전액과 함께 국가장학금 감면액의 일부를 자기개발비로 더해 1인 최대 연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매년 여름방학 기간 중 장학생 캠프 운영, 장학생·졸업생 간 교류 행사 개최로 장학생 간 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이 개최하는 오페라 공연 초청 등 다양한 혜택도 장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장학금 지원 이외에도 2022년부터 신설한 커리어챌린지를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커리어챌린지는 창업에 뜻이 있는 청년들이 창업준비활동을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내 장학재단 최초의 장학사업으로 2년간 창업을 하거나 시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성공 사례도 배출됐다.

 

한편, ‘3기 커리어챌린지는 오는 20일부터 7일간 접수 가능하며,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창업 도전과제 프레젠테이션을 첨부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순형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이사장은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장학생 모두가 본인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잠재력과 역량을 품고 있다고 믿고 있다라며, “각자 간직한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산업1부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