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P한국자산매입, AI데이터 컨설팅펌 보스턴에임스와 업무협약 체결

S경제 입력 2024-05-23 11:0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온라인 안심약정 서비스 ‘헷지했지’을 운영하는 한국자산매입이 AI데이터 분석 전문 컨설팅 기업 보스턴에임스(BostonAIMS)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스턴에임스는 미국 보스턴에서 활동하고 있는 AI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경제학자들이 주축이 되어 Econo-Matrix를 근간으로 한 AI솔루션으로 시작한 기업으로 AI테크놀로지를 거시 경제에 적용해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AI엔진과 플랫폼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KB부동산 데이터허브에 리치고, KB시세, 하우스머치, 벨류쇼핑과 함께 주택가격 AI 추정가 시계열 데이터를 공급 중인 공신력 있는 컨설팅펌이다.


한국자산매입은 이번 협약을 통해 KB부동산, 리치고, 보스턴에임스와 함께 한국 부동산 시장의 주요기업 3사와 함께하게 됐다며, 헷지했지 안심약정이 가능한 ‘안심단지’ 선정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안심단지’에 대한 공신력을 한층 끌어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자산매입 주식회사는 헷지했지 플랫폼 운영을 통해 임대주택공급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청년, 신혼부부, 다자녀가구를 대상으로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임대주택 우선 공급을 위해 기관들과 논의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