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사회, ESG경영 추진계획 수립…책임경영 강화

산업·IT 입력 2024-05-23 16:58 김효진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한국마사회]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마사회(마사회)ESG경영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국민 및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책임경영 강화에 박차를 23일 밝혔다.

 

2021년 한국마사회는 ESG경영 선포식을 통해 의지를 표명하고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본격적인 ESG경영에 돌입했다. ‘22년에는 산자부 가이드라인 바탕의 KRA-ESG진단모델을 도입했으며 ’23년에는 13개 핵심과제를 중심으로 ESG경영체계를 개편하는 등 추진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한국마사회의 지속적인 ESG경영 추진노력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에 걸쳐 다양한 성과로 나타났다.

 

환경(E) 분야에서는 2023년 한국마사회 제주목장이 말() 품종 최초로 깨끗한 축산농장정부인증을 취득한 성과가 있었다. 사회(S) 분야에서는 '2023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 우수등급 획득, 농어촌 ESG실천 인정기업 선정, 자회사 운영 실태 평가 2년 연속 최고등급 달성 등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높였다. 거버넌스(G) 실현을 위한 노력을 통해 지난해 기관 최초 경영공시 무벌점 달성, 국민권익위 주관 종합청렴도 공기업 최고등급을 달성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한국마사회는 올해도 기관과 고유사업의 특성을 반영한 ESG경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의 2024ESG경영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말 생산농가 대상 깨끗한 축산농장정부인증 취득 지원, 자원순환 활성화 캠페인, 중소기업 기술마켓 활성화 관련 우수기술 및 제품의 판로 지원, 온라인 발매 본격 시행과 연계한 고객 보호 강화, 윤리청렴경영 내부 확산 및 내부통제 관리체계 고도화 등이 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다른 기관들과 차별화되는 한국마사회만의 가시적인 ESG경영 성과를 창출하고, 국민과 이해관계자로부터 신뢰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라며 ESG경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hyojeans@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효진 기자 산업1부

hyojeans@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