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타이어, 12년 연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선정…“혁신 기술력 확보”

산업·IT 입력 2024-05-27 13:53 황혜윤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2년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출시

모터스포츠 대회서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등으로 혁신 기술력 입증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 업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모빌리티 부문에 이름을 올린 이후 12년 연속으로 선정된 것이다. 한국타이어는 이 같은 결과에 대해 고객 만족을 위해 첨단 타이어 제품 개발과 혁신 기술력 확보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2년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출시한 바 있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 개발해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도 구현한다는 설명이다.


또 레이시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등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모터 컬처 브랜드 ‘드라이브’를 중심으로 문화와 예술, 스포츠, F&B, 패션 등 산업 간 경계를 넘나드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mohyeyun@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황혜윤 기자 산업2부

mohyeyun@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