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관광객을 잡아라"...강화씨사이드리조트 '2019 서울 FIT 트래블마트' 참가
사진 / 2019 서울 FIT 트래블마트 B2B 상담 모습
강화씨사이드리조트는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여행사, 글로벌 마케팅 관계자 등 관계자 280명이 참여한 ‘2019 서울
FIT 트래블마트’에 참가해 FIT(외국인 개별
관광객) 상품을 설명하고 다양한 성공사례 공유 등을 통해 최신 FIT
여행 트렌드 정보를 나눴다. 이번 행사는 최근 개별 관광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관광산업
기반을 조성하고 개별 관광객의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강화씨사이드리조트는 여행사와
온라인 플랫폼, 글로벌 마케팅 관계자를 대상으로 B2B 상담회를
진행했다.
최근 베트남 관광객들이 전세기를 통해 방문하는 등 해외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강화씨사이드리조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양 최대
규모의 액티비티 레포츠 시설인 루지와 곤돌라 등 특화된 관광 상품을 소개했으며, 중국 및 베트남 태국, 대만 등 동남아시아 관련 관광객 유치에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지난 여름 국내 최초로 루지 야간 개장을 통해 1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한 강화씨사이드리조트는 동양 최대 규모의 1.8Km
루지 트랙을 통해 360도 회전하는 코스와 짜릿한 속도감으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익사이팅
구간을 갖춘 루지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서울에서 1시간
거리로 접근성도 좋아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 등 수도권의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강화씨사이드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트래블마트의 B2B 상담을 통해 방한 관광시장에서 3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과 최근 급증하고 있는 동남아 관광객 유치 확대 효과가 기대된다. 2019년에 강화씨사이드리조트를 방문한 외국인 누적 관광객이 약 2만명에 이르고 있고, 해외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강화도 루지가 소개되면서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FIT(개별 관광객) 상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강화도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룸 issu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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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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