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가연 프로의 골프TIP] 올바른 하체 동작 만들기

상암SEN터뷰 입력 2020-08-13 17:06:29 뉴스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헤드스피드가 떨어지거나 푸시 슬라이스나 깎여 맞는 약한 샷을 유발하게 하는 원인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기본적으로 살펴야 하는 것은 임팩트때 왼쪽으로 미끄러지면서 왼쪽 다리가 무너지지 않느냐가 중요하다. 다운스윙에서 왼쪽편으로 미끄러지는 것은 스윙의 원동력이 되는 원심력을 이동시킨다. , 중심축이 흔들리게 되는 원인이다.

중심축이 흔들리면 스윙 궤도에도 영향을 주고 불필요한 손목이나 상체의 움직임을 만들어 내게된다중심축의 흔들림도 잡고 상 하체 타이밍을 좋게 하는 연습법이다. 

1. 어드레스 계단이나 박스위에 왼발을 올려놓는다.
2. 
백스윙 왼쪽 무릎 높이를 유지한체 백스윙 한다 다리사이의 공간이 좁혀지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3. 
임팩트 다시 어드레스로 돌아온다는 느낌으로 왼쪽을 딛어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다운스윙 스타트 때 팔이 아닌 왼발이 먼저 딛어 주어야한다. 
4. 
팔로우스루시 자연스럽게 올바른 체중이동으로 인해 딸려 간다는 느낌으로 오른발을 띄고 계단위로 올라선다 절대로 억지로 딛고 일어서면 안된다 불편함이 있으면 잘 못하고 있는 것이다. 

잘못된 경우 골반을 먼저 돌린 경우
(하체리드가 빠른 스윙) 딛고 올라설 수 없다상체를 먼저 쓴 경우 (엎어 치는 스윙)여러 번 반복해 지속적으로 하체의 안정감을 주면서 왼쪽 다리의 축과 타이밍을 익힌다면 비거리향상은 물론 안정감 있는 샷을 할 수 있을 것이다.


KLPGA 김가연 프로

기자 전체보기

뉴스룸 기자

column@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