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재성 프로의 골프꿀팁] 내 몸에 알맞는 리듬 체크하기

S생활 입력 2022-05-22 09:00:0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그립, 어드레스 등 많은 골퍼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들을 충분한 연습을 통해 교정하고 있다. 하지만 자주 간과하는 것이 있다. 바로 리듬이다.


대부분 골프에서의 리듬이란 원 투, 원 투와 같이 소리로 내는 박자 감을 떠올리는 경우가 흔하겠지만 이것은 리듬보다는 템포에 가까운 부분이며, 내 몸의 리듬이라고 하기엔 어려운 부분이 있다.


기본적인 리듬이라 함은 일관성 타이밍이라고 볼 수 있다. 왔다 가는 또는 올라갔다 내려가는, 백스윙 및 다운스윙 등 익숙한 동작에도 일관성 있는 동작들로 나만의 리듬을 가지고 있어야 안정된 스윙을 할 수 있다.


이 리듬을 찾는 방법 중 첫 번째 방법으로는 기본 어드레스 자세에서 양손을 가슴 위 X자를 만든 상태로 클럽을 가볍게 잡아준다. 그 다음 백스윙 자세처럼 상체를 오른쪽으로 돌고 왼쪽 발을 붙여준다. 다시 원위치로 왼쪽 발을 떼고 몸이 스윙 동작처럼 돌아가는 방법이다.


이 동작을 내 몸에 기억하게 만들면 이후 스윙에 대한 리듬을 만들기가 편해진다.


이 동작을 응용하려면 우선 클럽을 잡은 후 어드레스 자세에서 백스윙 후 급하게 내려오는 느낌이 아닌 백스윙에서 멈춘 상태에서, 왼발을 오른발에 붙이고 멈춘다. 다시 왼발을 딛고 스윙을 해주는 이 리듬을 연습을 해보면 생각지도 못한 내 몸의 동작에 대한 느낌이 이해될 것이다.

두 번째 연습 방법은 공을 일렬로 놓은 상태에서 올라갔다가 딛고 치고 순서를 반복하면서 공을 쳐보는 것이다. 이 훈련은 자연스럽게 공을 치는, 스윙의 리듬 및 동작을 이해하기 쉽다.


연습장에서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이란 연습 방법을 통해 나만의 리듬을 찾는다면 일관성 있는 스윙에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한재성 프로는 현재 TPZ STUDIO에서 활동중이며, KPGA PRO, 팀 PGA TOUR  & LPGA 소속 프로로 활동 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firstay97@naver.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