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쥬씨, 가맹점 고통 분담 위한 단계별 로열티 면제ㆍ물품 지원

S생활 입력 2020-03-26 09:38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1~2월 간 전 매장 단계별 로열티 면제

대구ㆍ경북 추가 면제 시행

사진= 쥬씨 제공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를 돕기 위해 상생협력을 지속한다.

 

쥬씨 본사 측은 올해 1~2 2개월 동안 전국 가맹점을 단계별로 분류해 일정 매출액 미만의 매장에 로열티를 면제해주는 지원책을 시행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내수 침체와 소비 심리 위축이 장기화되면서 가맹점주의 어려움이 커져 이번 3월에는 모든 가맹점에 원두, 우유 등 상당 규모의 필수 식자재를 지원했다. 그중에서도 큰 타격을 받은 대구 및 경북 지역 가맹점에는 추가 로열티 면제를 실시했다.

 

또한 식음료 업계 전반에 걸친 소비 침체가 4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원활한 매장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추가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다.

 

쥬씨는 바이러스 여파 종식 이후에도 매출 정상화 궤도에 오를 때까지 가맹점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쥬씨 관계자는 "모든 가맹점과 함께 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항상 고심하며 합리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겠다"며,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매장 위생에 더욱 만전을 기하는 한편 앞으로 벌어지는 상황에 대해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적극적으로 상생방안을 찾겠다."고 밝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