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촌역(디원시티역) 초역세권 GTX 개발호재 품은 '디원시티시그니처' 분양

S경제 입력 2020-06-30 09:06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디원시티 시그니처 제공

GTX-D노선 개발 수혜지역으로 기대되는 김포한강신도시의 배후수요를 품은 김포골드밸리 지식산업단지의 가치 상승 여력이 높게 평가되면서 분양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포골드밸리에는 총 20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5만여 명의 상주 고용인구가 유입될 전망이다.

 

직접생산 유발효과만도 1조원이 예상될 정도로 김포의 경제뿐만 아니라 국가경제 발전에도 큰 축을 담당하게 되며 산업단지와 연계된 기업의 임대수요가 기대되는 지역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망 확충이 큰 호재로 통하는 만큼 사업지인 김포의 GXT-D노선 개발에 많은 시선이 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침체된 시장에서도 주변 도로나 지하철이 신설되면 부동산 몸값이 뛴다.

 

분양시장에서 지하철역과 가까운 '역세권'이 시장경기와 관계없이 부동산 스테디셀러로 통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역과 가깝다면 출퇴근이나 통학이 편리한 데다 광역노선이 있다 보면 장거리 이동이 자유로워 다양한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통망을 따라 추가적인 인구 유입이 이뤄지고 사람이 모이는 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활성화되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진다는 장점도 있다. 이런 장점으로 역세권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에 비해 높은 시세 차익을 자랑한다.

 

실제 교통호재를 갖춰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둔 사례는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지난 9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공급된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의 경우 GTX-B노선의 시작점에 위치해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 단지는 258가구 모집에 53181명이 몰려 평균 206.13 1의 올해 전국 최고 경쟁률로 청약 마감됐다.

 

견본주택 오픈을 앞두고 때마침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GTX-B노선 개발 사업이 확정된 것이 이번 청약 광풍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역세권의 가치는 점점 높아지는 추세이고 집을 고를 때 고려되는 여러 가지 입지 조건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 중 하나도 지하철역과의 거리를 따지는 역세권 여부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미 역이 개통된 노선 주변보다는 개통을 앞둔 노선 주변을 더 주목해서 봐야 하고 가치 또한 개통된 노선보다 개통을 앞든 노선이 더 크다고 조언한다.

 

이미 개통된 역세권에는 이미 주거지역이 형성된 경우가 많다 보니 진입하기가 쉽지 않고 개발 당시나 착공 시점에 기대감에 따른 가격이 다 반영되어 있지만 앞으로 개통될 단지는 개통하면서 추가적인 가격 상승을 한 번 더 기대할 수 있어서다. 이제 막 개발이 시작되는 역세권에 더욱더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업계 관계자는 "개발이 진행 중인 곳은 아직 인프라 형성은 미비하지만 완공이 가까워질수록 가치가 올라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를 해볼 만하다"며 "무엇보다 인프라가 갖춰지면서 추가적인 역세권 프리미엄을 가져갈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언급했다.

 

거기에 박동익 김포시 교통국장은 "GTX-D노선 사업이 김포를 기점으로 하게 된다면 광역교통 여건개선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경기도와 3개 지자체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춰 국토교통부와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해, 한동안 하락세를 보이던 김포 부동산 경기는 바닥을 치고 다시금 호황을 보이고 있다.

 

양촌역(디원시티역) 350m 초역세권 입지로 직주근접성까지 높아 입주기업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전망되는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 창고 12실로 구성되며 지하 2~1층은 주차시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 2~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분양된다.

 

디원시티 시그니처  1차 사업지인 디원시티를 포함한 한강신도시 내 최대규모의 지식산업센터로 지식산업센터 최초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과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다양한 업무 특화시설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최근 변화하는 기업 트렌드를 반영해 입주 근로자들의 업무 능률 향상 및 휴식, 문화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휴게공간과 야외 공연장 등을 갖췄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 75번길 158 상가 B 310호에 마련돼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