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켓소켓코리아, FIBA 농구월드컵에 티켓팅 솔루션 제공 준비 진행

S문화 입력 2020-08-27 10:59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티켓소켓코리아 제공

티켓소켓코리아(Ticketsocket Korea, 정해길 의장)2023년 세계농구월드컵을 앞두고 현 코로나 상황에서 쇼핑몰과 연계한 티켓팅 솔루션 및 포인트 결제 등 최신예 티켓팅 솔루션을 제공할 준비 중이다.

 

세계농구월드컵은 4년마다 열리며 2023FIBA 농구월드컵은 인도네시아, 일본, 필리핀에서 최초로 공동 개최되어 825일부터 91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2023년 대회 조별리그는 3개국에서 나뉘어 치뤄지며 준결승과 결승전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다.

 

2023년 대회 예선은 2021 11월부터 2023 2월까지 80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FIBA 2019년 중국 대회부터 농구 월드컵 본선 출전국을 24개국에서 32개국으로 늘렸다.

국제농구연맹(FIBA) 지난 3 TicketSocket 미국 본사와 5년 계약을 체결해 농구월드컵을 포함한 전세계 모든 FIBA 행사의 티켓팅에 Ticketsocket의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발표한 바가 있다.

 

이에 TicketSocket의 티켓팅 솔루션은 이제 FIBA 이벤트의 모든 지역 조직 위원회에 제공 될 것이며, 향후 FIBA 모든 회원들도 솔루션을 사용할 예정이다. 

FIBA 사무총장 안드레아스 자그클리스는 “이 파트너십은 티켓 판매와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조직 위원회와 연맹 전체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FIBA 가족을 확대하는 전략적 목표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FIBA 관계자는 최근 FIBA의 소셜 미디어 성공에 따라 팬 참여와 관련하여 우리연맹이 올림픽 최고의 연맹 중 하나로 간주됐으며, 티켓소켓의 솔루션을 통해 FIBA는 이벤트 잠재고객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구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크 밀러 티켓소켓 CEO 겸 공동파운더(Co-Founder) "TicketSocket 솔루션은 FIBA의 전국 연맹 회원들과 지역 조직 위원회가 행사에서 티켓팅 요구에 대한 더 많은 통제와 더 많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 제휴는 그들에게 전세계 농구계에 큰 이익을 줄 턴키(Turnkey)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에 티켓소켓코리아의 관계자는 올 하반기부터 적용되는 티켓팅솔루션은 경기관람, 비대면 온라인 공연등의 티켓팅 뿐만 아니라, 경기 및 공연 이후 굿즈판매와 연관된 쇼핑몰 판매(결제)에 대한 티켓팅도 제공할 예정이다최근 이슈가 되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결제인증, 리워드 포인트 결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