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사회적기업 디스에이블드 프로젝트 진행ㆍㆍ철구·외질혜 참여

S문화 입력 2020-10-07 15:25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유시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6MOU를 맺은 사회적 기업 디스에이블드와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디스에이블드는 발달장애를 가진 39명의 예술 작가들과 함께 굿즈 제작, 아트 큐레이션 서비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을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 장애인 예술가들의 작품이 녹아있는 제품을 판매하며 작품비 외에도 판매되는 상품의 수익금 중 일정 부분을 작가에게 되돌려주어 원활한 작품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이번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x디스에이블드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크리에이터 덕자, 김이브와 더불어 크리에이터 철구, 외질혜가 참여하여 발달장애 예술가 양시영 작가와의 만남이 성사되었다. 양시영 작가가 각 크리에이터의 특색을 살려 작품을 그리고 이는 유리컵, 그립톡, 마우스패드, 보조배터리로 굿즈화 하여 판매될 예정이다.

 

디스에이블드 양시영 작가는 21세로 현재까지 100여점의 작품을 그렸으며 언어로 표현하지 못하는 내면의 섬세한 감정을 캔버스 위에서 그려내고 있다. 양시영 작가는 이번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들과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해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의성으로 재미와 감동을 준다는 공통점으로 크레이어터와의 콜라보는 친구가 되는 과정과 같다고 전했다.
 

이번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판매한 크리에이터 굿즈 수익금은 한국장애예술인협회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와 디스에이블드 측은 "최근 정부에서 장애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시책을 강구하고 있는 시점에서 한국장애예술인협회에서 추진하는 '장애 예술인 문화예술활동 지원' 활동에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밝혔다.

 

유시스트 엔터테인먼트 박화랑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크리에이터 철구, 외질혜, 덕자, 김이브님이 가지고 있는 사회적 영향력이 발달장애 예술 작가님과의 콜라보를 통해 사회에 선하게 전파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프로젝트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꿈을 응원하는 디스에이블드와 함께 좋은 취지로 협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만큼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각 크리에이터의 아프리카tv 방송,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 될 예정이며 크리에이터 굿즈는 디스에이블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