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스팅엔, 간접구매 전략 세미나 개최

S생활 입력 2020-10-19 10:40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캐스팅엔 제공

매칭테크 기업 캐스팅엔이 간접구매를 주제로 한 세미나의 개최 소식을 알렸다.

 

기업에서 대행, 비품, 외주 등을 구매하는 것을 간접 구매라고 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간접구매 전략 수립을 통해 기업 비용 구조를 개선하는 내용이 주된 골자다. 주요 참가 대상은 기업 대표와 경영관리 임원 등 구매 결정권자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는 국민대학교 최정욱 교수와 코스트인사이트 김신건 대표다. 최정욱 교수는 기업 구매 지출 이해와 구매 혁신 방안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기업 지출 분석 방안부터 효과적인 기업 지출 관리 전략, 다양한 구매 방법의 이해 등이 내용이다. 김신건 대표는 기업 비용 절감 트렌드 및 전략을 다룬다. 기업 비용 절감 사례부터 방법의 습득, 기업 비용 절감 방법론에 관해 이야기한다. 세미나 진행 전에는 조찬 및 네트워킹 시간이 진행된다.

 

세미나를 개최하는 캐스팅엔은 B2B거래 매칭테크 기업이다. 온라인으로 업무를 의뢰받아 한번에 다수의 업체에게 견적을 받고 업체를 매칭해 계약까지 지원한다. 2016년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중개 연결 19,487, 중개 제안 금액 573억 원, 가입 전문업체 4,444개 등을 기록 중이다. 199월까지 중개·가격조사 의뢰는 21,112건이며, 사이트 방문자수는 누적 70만 명을 넘었다. 앞으로 IT 중개와 광고대행 등도 세미나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캐스팅엔 측은 설명했다.

 

국민대학교 최정욱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발맞추어 이미 미국과 유럽은 최적화된 직접구매 분야를 지나 간접구매 분야가 변화와 핵심이다기업도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으로 조건에 맞는 업체, 사업에 적합한 업체와 거래하는 구매 혁신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캐스팅엔 용성남 대표는 다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비용 구조 개선을 위해 간접구매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해졌다이번 세미나에서는 간접구매 전략 수립과 혁신방안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세미나는 오는 22일 오전 8시부터 서울 동대문 라마다 호텔에서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이벤터스에서 10월 19일 자정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