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개최ㆍㆍ오늘 2일부터 9일간 진행

S경제 입력 2020-12-01 14:54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2020 산학협력 EXPO 홈페이지 & 가상전시관 내부 전경 [사진= 산학협력 EXPO]

‘2020 산학협력 엑스포가 오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온라인을 통해 개최된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연구재단(이사장 노정혜)이 주최하는 이번 산학협력 엑스포는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3일간 진행되어 온 것과 달리 비대면 시대에 발맞추어 온라인(누리집)으로 진행된다.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올해는 ‘새로운 미래로 시대에 변화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기획됐다.

 

정부, 기업, 대학, 지역사회 모두가 한 뜻으로 참여해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사회 전 분야에 급격한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는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행사는 산학협력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실감형 가상전시관과 실시간 중계를 통해 온라인 진행된다.

 

전시관은 전국 300여 개 대학과 기관이 참여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17개 온라인 성과전시장 및 특별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트 월(Art Wall)이 적용된 특별관, 인공지능이 설명하는 전시관 순회영상,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추천시스템 등 첨단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하고 정부와 대학, 기업, 지역사회 모두의 힘을 모아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코로나19가 가속화한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있어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미래학교를 체험할 수 있는 학생 진로체험관이 별도로 마련되었으며, 학생진로체험의 날에는 초중고 학생들과 사회 초년생의 흥미와 관심 분야 진로강연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사회혁신 디자인’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밀라노 공과대학의 에지오 만지니(Professor Ezio Manzini)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미래사회 인재상과 교육혁신 등에 대한 국내외 석학과 명사들의 다양한 공개 토론회(포럼)와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학 리빙랩 네트워크 국제포럼,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MOOC 축제’, LINC+ 대학과 함께하는 협약·가족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가족기업 홈쇼핑’, 학생 공개면접 이벤트 링크루트’, 학생창업기업 CEO들의 데모데이’, 크리에이터 동영상 콘텐츠 경진대회, 캡스톤디자인 옥션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2020 산학협력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