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ㆍ퇴근 편리한 오피스텔, 요진건설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

S경제 입력 2020-12-02 10:38 박진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입지 장점 높은 직주근접 오피스텔, 청약률·계약률 우수한 성적 나타내

도심권, 강남권, 성수동IT밸리 등 이동 편리한 입지

[사진=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

장기간 이어진 저금리 기조로 오피스텔 분양시장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기준금리가 제로에 가까운 상황에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들이 오피스텔 시장에 속속 진입해서다.

 

특히 교통이 편리해 직주근접이 가능하거나 수도권 대규모 업무단지 인근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청약 경쟁률과 계약률도 높게 나타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6,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힐스테이트 여의도 파인루체210실 모집에 총 3,890건이 접수돼 평균 18.52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규 공급이 부족한 여의도에 오피스텔이 들어선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으며 계약 시작 6일 만에 완판됐다.

 

오피스텔은 중복청약이 가능해 일반적으로 청약률이 높게 나온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이처럼 계약까지 이어진 경우는 입지의 힘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사무실이 집중된 대규모 업무지구 인근은 근로자들의 고정 수요가 뒷받침되어 일정한 임대 수익률이 기대되고 공실의 우려도 낮기 때문이다.

 

서울 내 업무지구 출퇴근이 수월한 오피스텔도 인기다. 지난 9월 공급된 경기도 수원시 ‘e편한세상 시티 광교오피스텔은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로 환승 없이 판교역과 강남역 이동이 수월하다. 광교중앙역 주변 광역버스 환승센터를 통해 판교테크노밸리, 서울 주요업무지구로 등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최고 33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주요 지역의 오피스텔이 투자자들에게 각광받으면서 교통환경이 뛰어나 직주근접이 가능한 오피스텔 신규 물량에 관심이 쏠린다.

 

요진건설산업은 서울시 성동구 도선동 2번지 외 4필지에 조성되는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를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1~지상 19, 전용면적 23~29오피스텔 112실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지상 4~19층에 들어선다.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는 총 6개 전철라인이 지나는 왕십리역 인근에 위치하며, 도심권역과 강남권역, 성수동 IT밸리까지 흡수할 수 있는 우수한 교통여건을 기반으로 직주근접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2·5호선과 분당선, 경의중앙선, ITX청춘선, 동북선 경전철(예정)이 정차하는 동북권 교통 요충지 왕십리역이 가깝고, 2025년에 개통 예정인 동북선 경전철 출구가 사업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지하철 환승 없이 강남, 종로, 신촌, 용산, 잠실 등 서울 주요 지역을 30분 내 닿을 수 있으며, 성수대교,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로 등 도로망을 이용해 서울 곳곳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편리한 교통망 체계를 갖춘 만큼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서울 주요 업무지구 근로자를 비롯해 인근에 위치한 한양대, 동국대, 고려대, 서울시립대 등 대학생 및 임직원 등의 수요도 안정적으로 형성돼 있다.

 

도보 10분 이내 생활 편의시설이 집중돼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슬세권단지다. 왕십리 역사에 조성된 이마트, 엔터식스 쇼핑몰, CGV영화관, 영풍문고 등의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성동구청 맞은편에 위치하며 성동경찰서, 우체국 등 관공서도 가깝다. 서울숲과 한강시민공원에서 가벼운 산책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주변 개발호재도 눈여겨볼 점이다. 20205년 개통 예정인 동북선 경전철이 완공되면 상계에서 왕십리까지 환승 없이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 인근 마장동 한전 물류센터 부지 개발을 앞두고 있으며, 성수동 삼표레미콘 부지는 서울시의 서울숲 확대 계획에 따라 수변문화공원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는 복층형 1.5룸 평면 설계로 생활 공간을 분리해 쾌적하고 아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3.6m의 높은 층고에 풍부한 수납공간은 물론, 풀퍼니시드 시스템 가구 및 천장형 에어컨 등 빌트인 가전을 갖출 예정이다. 전면 와이드 창호로 개방감과 채광을 확보하며, 공용공간 복도에도 자연채광을 위한 채광창을 설치할 계획이다.

 

외벽 전체는 화강석 마감으로 화사하고 품격 높은 입면 디자인이 반영되며 옥상에는 입주민의 힐링을 위한 정원이 조성된다. CCTV, 로비 출입통제설비, 단지입구 주차관제시스템 등 안전을 위한 시설도 마련된다.

 

왕십리역 요진 와이하우스의 견본주택은 서울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박진관 기자 디지털본부

nomad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