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도심 인프라 누리는 알짜 입지…7호선 독골사거리역 초역세권 단지

S경제 입력 2021-02-26 10:11 박진관 기자 2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더퍼스트뷰]

더퍼스트뷰아파트가 서울 7호선 연장 계획에 따라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지하철 7호선 독골사거리역 예정지 바로 앞에 들어선다.

 

7호선 연장 라인은 2027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울까지 진입은 20분대로 단축된다. 여기에 독골사거리역을 포함하는 공항철도와 1호선, GTX 이용도 편리하며 경인고속도로, 2외곽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주변은 초중고 학교와 공원이 있다. 청라국제도시, 가정지구, 루원시티 등 개발을 마친 대도심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다. 구도심의 주거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는 인천 서구의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신현초, 신석초, 신현북초, 신현중, 신현여중, 가좌여중, 신현고, 가정고, 보건고 등 다수의 학교가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있다. 승학산, 장수산, 철마산, 신석체육공원, 신촌공원, 석남녹지도시숲, 원신근린공원과도 가깝다.

 

더퍼스트뷰는 59124가구, 84312가구 총 436세대 규모로 공급될 예정이다. 최근 트렌드에 맞춰 전용면적 59~84중소형으로 구성했다.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세대 내 특화설계를 적용한 점도 특징이다.

 

다양한 복합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온다. 지하 1층은 놀이시설을 갖춘 맘카페가 마련되며,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이 공급된다.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을 위한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룸도 계획돼 있다. 지상 1층에는 어린이 집과 실버세대를 위한 경로당이 자리한다. 특히 지상부 차량의 이동이 없는 단지라 안전한 산책과 휴식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홍보관은 인천 서구 가정동 가정역 인근이며,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 가능하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박진관 기자 디지털본부

nomad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