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동부여성발전센터, 여성가족부 전액국비지원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과정' 교육생 모집

S생활 입력 2021-03-02 17:29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서울시동부여성발전센터]

취업지원 전문기관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서울시동부여성발전센터, 최선희 센터장)에서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여성가족부 전액 국비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캐릭터 비즈니스 중 성장률이 높은 이모티콘 특화 전문인력을 발굴 및 양성하여 청년여성을 비롯한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 전문분야』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지원하는 과정이다. 교육생들은 과정 수료 후 이모티콘 플랫폼 연계로 맞춤형 프리랜서 창업 등으로 진출 가능하다.

 

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측은 ()여성캐릭터협회, 아이러브캐릭터협회와 협약을 맺고, 한국 콘텐츠산업에서 유망 직군으로 손꼽히는 '이모티콘 제작'에 특화하여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교육 대상은 '캐릭터 디자인 관련' 경력 개발 후 캐릭터 비즈니스 기획부문으로 취업이나 창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여성(고용보험미가입자)이다. 교육 수료 후에 캐릭터이모티콘 디자인 관련 취업 혹은 프리랜서 창업을 희망하거나 사업 아이디어가 있는 여성을 포함해 관련 전공자 및 관련 업계 종사자를 우대한다.

 

본 과정의 커리큘럼으로는 직업전문교육과 전문소양교육, 취업대비교육 3가지로 구분된다. 먼저 직업전문교육은 △캐릭터 비즈니스 이해 △캐릭터 창작개론 △캐릭터 기획 △캐릭터 디자인 개발 △캐릭터 이모티콘 애니메이션 개발 △포트폴리오 및 매뉴얼 북 제작발표이며, 전문소양교육은 △지적재산권 이해 △여성기업가 정신, 취업대비교육은 캐릭터 페어 참가 실습과정까지 포함된 △여성 캐릭터 기업과 졸업생과의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며, 교육기간은 4 6일부터 7 29일까지 약 4개월 간 진행한다

 

동부여성발전센터 담당자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 캐릭터 산업 중 이모티콘 분야에 도전을 원하는 여성분들을 위한 교육과정이라며 관련 분야 취창업을 위한 탄탄한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