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의 위로가 담긴 ‘모두에게 멋진 날들’, 서울 전역에서 진행

S문화 입력 2021-04-22 13:19 박진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전시 '모두에게 멋진 날들' 서울생활문화센터 신도림 전시전경 [사진= 서울시]

서울시는 유례없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타격을 받은 신진미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약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구매한 651점의 작품을 서울시 전역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미술 전시 모두에게 멋진 날들에서 선보인다.

 

서울을 찾는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문화를 가까이 접해 ‘멋진’ 삶의 풍경을 나누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된 모두에게 멋진 날들은 신진미술인, 공공기관 근로자, 의료진, 시민들에게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

 

일상생활 공간에서 가깝게 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생활 동선을 고려하여 전시를 마련하고, 전시가 취소되어 창작활동이 어려운 신진미술인에게는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작품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전시는 지하철역, 소방서 등 공공시설을 중심으로 서울시 19곳에서 동시 진행한다. 코로나19로 미술관을 직접 방문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강남소방서, 생활문화센터 신도림 등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미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선정했다. 누구나 쉽게 미술작품을 접하며 코로나로 힘들어진 마음을 달래길 바라는 서울시의 취지다.

 

서울시 문화본부 인스타그램에서도 계속해서 작품을 포스팅하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소통하고자 하며, 온라인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현재 전시 진행 중인 장소는 총 19곳이다. 강남소방서(17), 강동소방서(21), 강동소방서강일119안전센터(5), 공단119안전센터(1), 구로소방서(24),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11), 무중력지대 대방(3), 무중력지대 양천(3), 생활문화센터 신도림(31), 생활문화센터 체부(8), 서울특별시청(11), 서울자유시민대학 동남권캠퍼스(17), 성북강북교육지원청(8), 구로소방서수궁119안전센터(1), 영등포시장역(4),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4), 은평초등학교(15), 용산소방서이촌119안전센터(4), 청년교류공간(4)이다.

 

서울시는 코로나 시대를 이겨내고 있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문화예술 사업을 활발하게 펼칠 계획이다. 전시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모두에게 멋진 날들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박진관 기자 디지털본부

nomad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