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크리젠솔루션, 모바일 녹취파일관리 솔루션 'VRD' 개발

S생활 입력 2021-05-13 10:14 박진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주)크리젠솔루션]

요즘 비대면 사회에서 가장 대표적인 부분을 꼽자면 바로 스마트폰을 이용한 업무량 증가인데, 단순한 통화부터 복잡한 스마트워크까지 다양한 업무 활동이 스마트폰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모바일 앱을 이용한 여러 스마트워크 서비스 업무를 위한 통화 내역을 저장, 관리하는 부분에서는 기술과 서비스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금융솔루션 전문 핀테크 기업인 ()크리젠솔루션(대표 허선행) 이러한 고객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모바일 녹취파일관리 솔루션인 VRD (Voice Record Data Center) 서비스를 개발, 운영 중이다.

 

VRD서비스는 사용자의 단말기에 저장된 통화 대면 녹음파일을 사전에 지정한 클라우드 저장소 공간으로 전송하여 통합된 환경에서 체계적으로 관리를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로써 대고객 업무 외부 영업활동 스마트폰을 이용한 고객 컨택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사용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있다.

 

최근 여러 고객센터, TM업체 등이 높은 통화 성공율, 무제한 요금제 강력한 이점을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 기반의 상담업무로 전환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시행된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금소법, 2021. 3. 25 시행) 따라 금융사의 영업, 관리 담당직원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금융소비자에게 상품을 안내하거나 상담한 녹취파일을 누락없이 편리하게 보관, 관리하고 있다.

 

VRD 서비스의 주요 기능으로는 통화 이력 통화 녹음파일을 클라우드 저장소로 자동 전송/보관 SMS 이력 내용 보관  대면 녹음 파일 대면 녹음 (지리)위치정보 관리  주요 데이터가 한눈에 확인 가능한 대시보드 손쉬운 사용자/단말기 관리 통화/대면 녹음 이력 조회,  재생, 다운로드 기능 업무용 전산시스템과 API 연동 등이 있다.

 

()크리젠솔루션의 허선행 대표는스마트폰이 일상화되면서 다양한 업무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VRD 솔루션의 지속적인 기능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니즈를 만족할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박진관 기자 디지털본부

nomad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