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갈매지구 최적 입지의 상업시설 ‘휴밸나인 라비뉴’, 6월 분양 예정

S경제 입력 2021-06-16 11:24 박진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연면적 14만9,736㎡ 규모의 구리갈매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풍부한 배후수요와 가시성∙노출성∙접근성 모두 확보

휴밸나인 라비뉴 투시도 [사진= 갈매피에프브이]

갈매피에프브이가 6월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45번지 일원에서 휴밸나인 라비뉴상업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휴밸나인 라비뉴는 연면적 149,736
㎡규모의 구리갈매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로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갈매지구 가장 앞자리를 선점했다.

 

단지는 주거와 업무를 아우르는 풍부한 수요가 예상되는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로 지식산업센터 고정수요와 갈매지구 수요, 갈매 역세권 지구의 배후수요까지 기대된다.

 

실제 지식산업센터 내 근로고정수요만 약 7,300명에 달하며 사업지가 있는 갈매지구와 인근 갈매 역세권지구의 배후수요는 약 58,539명에 이르는 등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만 놓고 보면 약 65839명의 넘쳐나는 수요 확보가 예상된다.

 

휴밸나인 라비뉴는 갈매지구 가장 앞자리에 위치한 만큼 우수한 접근성도 갖췄다. 별내역에서 갈매지구까지 이동하는데 거칠 수밖에 없는 약 200m의 도로와 접한 접도형 상업시설로 조성돼 가시성과 노출성, 접근성을 모두 챙겼다.

 

수요 확보를 극대화하기 위한 특화설계까지 집약돼 있다. 먼저 상업시설 전면부와 후면부의 기능 및 역할을 명확하게 구분한 스트리트형 구조로 설계된다. 가장 많은 유동인구가 예상되는 상업시설 전면부는 공연장, 중앙광장 등을 설계하여 사람이 몰리고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는 집객중심 기능을 상업시설 후면부에는 내부 동선유도를 감안한 목적형 MD를 유치하고 걷기 좋은 둘레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갈매지구 초입에서 트리플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교통 요충지이자 경춘선 별내역이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하는 초역세권 입지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별내역은 향후 지하철 8호선(2023년 개통 예정),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서울 강남권까지 20분대로 접근 가능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갈매IC, 퇴계원IC와 인접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세종포천고속도로까지의 진출입도 용이하여 향후 별내역 역세권에 몰리는 상당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휴밸나인 라비뉴는 지식산업센터 총 연면적 149,7361419의 면적을 차지하며 이는 상암 월드컵경기장의 약 1.46배 규모이다.

 

휴밸나인 라비뉴는 정부와 민간이 진행하는 민관합동사업으로 갈매피에프브이가 시행을 신세계건설이 시공을 맡아 사업을 진행한다

 

분양 관계자는 갈매지구 초입에 접도형 스트리트 상업시설로 조성되는 만큼 상당한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예상된다시공사인 신세계건설은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등 검증 받은 시공능력으로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휴밸나인 라비뉴의 홍보관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한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박진관 기자 디지털본부

nomadp@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