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MAC, 2021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브랜드 치킨전문점 부문 1위 지표 제시

S경제 입력 2021-06-16 14:53 유연욱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오는 2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대한민국 최초로 실시된 추천 관점에서의 브랜드 평가인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기업의 ‘Strong Brand’ 보유와 육성을 위한 ‘상승 자산’으로서의 브랜드 추천 관리 지표를 제시한다.

 

국내 브랜드치킨전문점의 전체 시장 규모는 2020년 기준 역대 최대치인 7 474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조사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6년 조사에 비해 53% 성장했으며 해외의 주요 닭 소비국과 비교한다면 국내 소비량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은퇴 후 창업 수요가 몰리면서 높은 폐업률로 한 때 ‘자영업자의 무덤’이라 불리기도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배달서비스가 호황을 누리며 큰 성장동력을 얻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 내 선두주자 브랜드들은 신메뉴 개발을 비롯하여 적극적인 광고·홍보, 마케팅을 펼치며 치열한 경쟁을 통해 연이은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에서는 소비자의 ‘직접적으로 보이는 목소리’를 집계하는 고객 지수와 소비자의 ‘보이지 않는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셜 지수를 통해 추천 빈도가 높은 77개 산업군 내 브랜드에 대한 우리 소비자들의 생각과 추천 의향을 분석했다.

 

추천 의향을 묻는 고객 지수의 경우 BHC치킨’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추천 의향을 기록하며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 내 1위를 기록했다. 소셜미디어 상의 추천지수를 조사하는 소셜 지수의 경우 광고를 제외한 소비자의 목소리를 담은 소셜데이터 내 전체 버즈량 중 높은 긍정 감성어 추이를 보이며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구전을 전파하고 있었다.

 

온라인 매체 상의 구전 효과가 소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는 만큼, 브랜드자산 구축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상의 긍정 구전효과를 전파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여겨진다.

 

대한민국 최초로 실시된 추천 관점에서의 브랜드 평가인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오는 29일에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공식 홈페이지로 전달할 예정이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