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 우양미술관, ‘감각의 숲’ 전시 개막

S문화 입력 2021-07-16 15:32 수정 2021-07-16 16:24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우양미술관]

경주 보문단지 우양미술관 3전시실에서 ‘감각의 숲’ 전시가 열린다.

 

‘감각의 숲’ 展은 전 세계적인 도전으로 인해 극도로 제한된 인간의 감각에 애도를 표하고, 이를 회복하기 위한 고찰에서 출발한다.


자연의 외적 모습을 ‘재현(represent)’하거나, 자연을 바라보는 ‘인간의 시선(viewpoint)’을 소재로 삼아 인간을 둘러싼 자연을 감각하는 방식에 집중하고, 자연이 지니는 순환과 에너지가 인간의 성장과 치유로 전환되길 제안한다.

 

이번 전시는 김원정, 김지선, 에이블네이처(ableNature: 김지수, 신승재, 오세민), 조성연, 최성임, 포브먼트(Povement: 이평등, 이효정, 이혜지, 조민혁), 프로젝트 데얼비 (Project ThereBe: 박소희, 임지숙, 하수민)가 참여해 회화, 사진, 설치, 미디어아트 등 자연을 감지하는 독특한 형식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사진=우양미술관]

미술관 관계자는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과 거리두기 시스템은 우리에게 외부세계를 인지하는 수단인 감각마저 위축된 삶을 강요하고 있다”며 “작품들을 통해 인간의 미묘한 감각을 다시 탐지해보기를 기대하고 감각 회복이 인간의 정체성을 회복하는 중요한 방식임을 잊지 않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0월 31일까지 열리는 ‘감각의 숲’ 전시회는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전시 해설 프로그램을 별도 안내 시까지 잠정 중단한다.

 

경주 보문단지 힐튼 호텔 부지에 위치한 우양미술관은 1991년 설립된 국내 최초 사립 현대 미술관으로, 국내외 주요 작가 들의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문화행사를 마련해 동남권의 대표 미술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