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튜, 독일 국제 치과 기자재 전시회 ‘IDS 2021 참가

S경제 입력 2021-09-17 09:0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블록체인 기반 3D의료기기 제조공정 플랫폼 선보여

[사진=이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이튜가 오는 22일부터 4일간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국제 치과 기자재 전시회 ‘IDS 2021’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튜는 이번 전시회에서 치기공물 공정을 위해 치과와 치과기공사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기반 3D 의료기기 제조공정 플랫폼을 소개하고 글로벌 시장 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IDS는 독일 쾰른에서 2년 주기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치과 기자재 전시회로 올해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플랫폼 IDS Connect를 통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된다. 56개국 830개 사가 온 ·오프라인을 통해 참가하며 각종 치과 기자재 신제품 및 산업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블록체인 선도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3D 의료기기 공정관리 플랫폼을 소개한다. 해당 플랫폼은 치과 치료에 있어 필요한 치기공물의 공정 과정을 관리해주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특히 치과와 치기공소 간 상이한 데이터 입력으로 이력 추적이 불가해 발생하는 중복 업무를 방지할 수 있으며 데이터 위·변조 방지와 진위 검증이 가능한 협업 공유환경을 구축해 투명한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치과 치료 프로세스와 융합한 국내의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을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블록체인 3D 의료기기 공정관리 플랫폼은 향상된 보안체계와 효율적인 공정 프로세스 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다”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