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효과, 신용보증기금 주관 Start-up NEST 제10기 선정
S경제 입력 2021-10-01 12:58
정의준 기자
유튜브 패션 영상 기반 커머스 앱 ‘봄봄’을 운영하는 나비효과(대표 이정열)가 신용보증기금이 주관하는 Start-up NEST 제10기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Start-up NEST는 스타트업에 멘토링을 제공하는 액셀러레이터와 공공기관, 대기업 등이 협업해 유망한 스타트업에게 금융 및 비금융 융복합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나비효과에서 운영 중인 봄봄은 유튜브 패션 영상을 한 곳에 모아 영상 속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나비효과는 이번 신용보증기금 NEST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봄봄만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정열 나비효과 대표는 “넘쳐나는 정보의 바다 속에서 나와 키, 몸무게, 체형, 피부톤 등이 비슷한 크리에이터들이 추천하는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로 모든 사람들이 본인에게 꼭 맞는 상품을 정확하고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비효과는 현재 IBK 창공(마포 7기) 선정,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NEST 선정 등 대외적으로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전자,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해브 어 굿 라이프’ 한정판 굿즈 공개
- 2 국내 식음료 첫 100살 기업 하이트진로…“R&D·세계화 집중”
- 3 롯데칠성음료, 새로 ‘살구맛’ 출시
- 4 MG새마을금고보험, 신상품 레저상해공제 판매 개시
- 5 LS머트리얼즈, 국내 최초로 개발한 UC 활용 ‘대전력 부하 제어시스템’ 개발
- 6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내달 8일 출시…“사전등록 1,200만 돌파”
- 7 삼천리자전거, ‘캐치 티니핑’ 어린이 자전거 3종 출시…“다양한 안전장치 적용”
- 8 삼성전자, 파리 올림픽 앞두고 스케이트보드·서핑 등 다큐 3부작 공개
- 9 GS25 “편의점 공사 현장에 AI 뜬다”
- 10 무보, 중소기업 수출규모별 맞춤 지원 프로그램 ‘수출성장 플래닛'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