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지올, 베어로보틱스와 서비스 혁신 위한 MOU 체결

S경제 입력 2022-01-19 11:57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플랫폼 생각대로의 운영사 로지올이 자율주행 서빙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자율주행 로봇을 활용한 실내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데이터를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베어로보틱스는 자율주행 서빙로봇 회사로 2020년 소프트뱅크 그룹이 리드한 한화 약 37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Servi를 발표했다.


‘Servi’는 맵핑을 통해 공간 구조를 파악하고 라이다(LiDAR) 센서 및 3D 카메라로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아주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한다. 인터넷 연결을 통해 엘리베이터 버튼 조작도 가능해 최적의 경로를 따라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로지올과 베어로보틱스는 지난해 7월부터 양재동에 위치한 카페 ‘아비뉴376’에서 자율주행 로봇 ‘Servi’를 활용한 서빙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현재 본사에서는 Servi의 서비스가 정착되었으며 이를 현장에 적용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로지올 관계자는 “실내 자율주행 배송로봇을 배달대행 시스템에 적용할 경우, 아파트 외부인 출입 문제나 여성 고객의 보안 문제 등이 해결되며 라이더들은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 펼쳐갈 로지올의 신사업은 라이더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선사하는 방향일 것” 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