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지원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 수강생 모집

S생활 입력 2022-05-14 09:00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지원으로 SMART세무회계 사무원, 웹&앱트렌드디자이너 등 10개의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글로벌 무역 마스터’와 ‘노무회계사무원’, ‘영상기획∙편집자’에 대한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경력단절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먼저,‘글로벌 무역 마스터’ 과정은 무역 실무부터 수출입프로세스까지 전 과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며, FTA 인증 수출자, 관세 통관, e-마켓 플레이스, 수출전략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 작성 등이 포함된다. 국제무역사 자격증 및 무역영어 취득을 대비하여 실무와 자격증 취득이 동시에 가능하다. 교육은 6월 29일부터 9월 27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접수는 오는 6월 17일까지이다.


‘노무회계사무원’ 과정에서는 기초 회계원리 및 전산회계 2급 대비 교육과 함께 피보험자격관리, 임금 및 각종 수당산정, 퇴직금 등 인사관리 실무, 실무 회계 서류 엑셀실무, 취업대비 직무 소양교육 등을 진행한다. 교육은 7월 18일부터 9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7월 6일까지 가능하다.


‘영상기획∙편집자’과정에서는 콘텐츠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획에 중점을 두어 홍보 콘텐츠, 정보 콘텐츠, 인터뷰∙예능∙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별 콘텐츠와 숏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유형별 콘텐츠를 기획해보고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프로를 활용해 영상을 제작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6월 21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6월 9일까지 가능하다.


구로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이 취업역량을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여성가족부 지원으로 다양한 직업훈련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분이 해당 교육훈련과정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