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이트베슬, 번역 서비스 플랫폼 ‘트랜심’ 출시

S경제 입력 2022-06-24 09:4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사이트베슬은 번역서비스 플랫폼 ‘트랜심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랜심 플랫폼’은 기존 CAT(Computer Assisted Translation) 방식과 MTPE(Machine Translation Post Editing) 방식에 관리자 기능, PM 기능 등 번역 프로세스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기능을 추가해 번역자 및 번역사의 번역 속도,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클라우드 방식으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해 개인이나 대형 회사에 구분 없이 이용자들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특허 등록된 삼중말뭉치 기반의 인공지능-인간 협업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된 코어 인공지능은 이용자의 용어와 번역사의 번역 스타일, 문체, 문어 등이 반영되어 사용할수록 번역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파일 관리, 작업 현황 및 성과 관리, 작업 배분 및 협업 프로세스 관리 등 전반적인 기능을 제공해 최소 1차부터 최대 10차까지 상호간에 첨삭 정보를 주고받으며 협업이 가능하도록 번역 생산성을 대폭 늘렸다. 


남지원 인사이트베슬 대표는 “트랜심 플랫폼을 통해 번역 업계의 생산성과 수익성을 개선함으로 상생하며 성장하는 것이 핵심 비전”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문서 양식 유지 번역 기능도 제공할 예정으로 워드, PPT, 엑셀을 업로드 하면 해당 파일의 형식과 내용 구성 그대로 번역이 되는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의 편리함을 더 할 것이”라고 덧분였다.


한편 트랜심 플랫폼은 추후 이미지∙웹툰에 특화된 번역 기능과 영상 자막 번역 기능을 추가로 도입할 예정이며, 이에 기반되는 연구 개발과 핵심 엔진 개발, 특허등록 마무리 단계에 있다. 무료 프로모션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