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오로라, K콘텐츠 팬덤을 위한 ‘FANDOM PAY’ 개발

S경제 입력 2022-09-23 12:09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사진=아이오로라]

아이오로라는 K콘텐츠 팬덤을 타깃의 ‘FANDOM PAY(팬덤페이)’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팬덤페이’는 해외에서 열리는 K콘텐츠 공연 및 페스티벌에서 아이오로라의 기술력으로 구축한 자체망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단일 결제수단인 팬덤페이를 사용해 편리하게 페스티벌을 즐기고 축제에 몰입할 수 있다.


특히 팬덤페이의 주 타겟은 해외 거주하는 외국인 중 K콘텐츠에 열광하는 ‘K-팬텀’이다. 해외에서 개최되는 K콘텐츠 행사에서 팬덤페이로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하고, 혜택까지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팬덤페이는 아이오로라의 ‘나마네카드(NAMANECARD)’의 새로운 서비스 라인이다. 무기명 충전식 선불카드인 나마네카드를 기반으로 축제와 결합하여 팬덤페이를 구축했기에 기존 나마네카드의 결제망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팬덤페이 사용자가 K콘텐츠를 찾아 한국에 와도 해당 결제수단으로 자유롭게 결제 가능하다.


팬덤페이는 오는 10월 15~16일 양일간 로즈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KAMP LA 2022’에서 ‘KAMP 페이’로 처음 만나볼 수 있다. ‘KAMP LA 2022를 시작으로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여러 공연 및 페스티벌에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KAMP 페이를 시작으로 팬덤페이를 선불결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발전시켜 나아갈 예정”이라며 “나마네카드 이후로 새롭게 선보이는 ‘팬덤페이’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하와이(미주한국일보)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