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로라, K콘텐츠 팬덤을 위한 ‘FANDOM PAY’ 개발
[사진=아이오로라]
아이오로라는 K콘텐츠 팬덤을 타깃의 ‘FANDOM PAY(팬덤페이)’를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팬덤페이’는 해외에서 열리는 K콘텐츠 공연 및 페스티벌에서 아이오로라의 기술력으로 구축한 자체망을 활용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단일 결제수단인 팬덤페이를 사용해 편리하게 페스티벌을 즐기고 축제에 몰입할 수 있다.
특히 팬덤페이의 주 타겟은 해외 거주하는 외국인 중 K콘텐츠에 열광하는 ‘K-팬텀’이다. 해외에서 개최되는 K콘텐츠 행사에서 팬덤페이로 원하는 콘텐츠를 소비하고, 혜택까지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개발한 팬덤페이는 아이오로라의 ‘나마네카드(NAMANECARD)’의 새로운 서비스 라인이다. 무기명 충전식 선불카드인 나마네카드를 기반으로 축제와 결합하여 팬덤페이를 구축했기에 기존 나마네카드의 결제망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팬덤페이 사용자가 K콘텐츠를 찾아 한국에 와도 해당 결제수단으로 자유롭게 결제 가능하다.
팬덤페이는 오는 10월 15~16일 양일간 로즈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KAMP LA 2022’에서 ‘KAMP 페이’로 처음 만나볼 수 있다. ‘KAMP LA 2022를 시작으로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여러 공연 및 페스티벌에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KAMP 페이를 시작으로 팬덤페이를 선불결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서비스 라인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발전시켜 나아갈 예정”이라며 “나마네카드 이후로 새롭게 선보이는 ‘팬덤페이’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3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4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5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6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7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8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9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