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LIG넥스원과 대전국방비즈클럽 기술교류회 개최

S경제 입력 2022-11-29 09:38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회장 김병순)는 대전 국방벤처기업과 방산대기업간 협력 및 네트워킹을 위한 비즈니스 기술교류회를 LIG넥스원㈜과 2차례에 걸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협회는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 한화시스템, ㈜한화, LIG넥스원㈜ 등 총 5차례에 걸친 ‘2022년도 대전국방비즈클럽 기술교류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LIG넥스원㈜ 비즈니스 기술교류회에서는 합성데이터, 시뮬레이션 정밀소재 등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지역국방기업들을 만나 협업가능성을 논의했으며, 방산대기업의 기업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참여기업의 기술경쟁력 등에 대한 발표가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기업별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국방산업에 진입하려는 기업의 방향성을 같이 논하고 실질적인 협업을 기약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협회 담당자는 “올해 LIG넥스원㈜  비즈니스 기술교류회까지 총 5차례 개최하면서 방산대기업과 지역기업간 협업을 위한 가능성을 엿보았고 지난해 개최된 기술교류회를 통해 실제 개발협력이 진행 중인 기업도 있다”며 “앞으로도 다른 방산대기업 뿐만 아니라 군관련 기관과의 세미나, 포럼 등 대전 국방벤처기업의 지속적인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국방비즈클럽 기술교류회는 참여기업간 교류부터 국방벤처기업의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협력사업을 위한 군과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등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