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트업 성장 다큐멘터리 ‘실버 라이닝’ 유튜브 공개

S경제 입력 2022-12-21 15:56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다큐멘터리 실버 라이닝 영상 캡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스타트업 기업들의 해외진출과 성장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실버 라이닝(silver lining)’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네이버클라우드와 MBC가 공동 기획한 ‘실버 라이닝’에는 스타트업 기업 인베트, 아르고스다인, 비즈니스캔버스,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 아이크로진, 퓨처메인, 포그리트 등이 출연했으며, 스토리텔러는 가수 존박이 맡았다. 


‘실버 라이닝’은 먹구름의 가장자리로 새어 나오는 빛을 뜻하는 단어로 이번 다큐멘터리에 출연한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고군분투를 표현했다. 특히 ‘실버 라이닝’은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후원하는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와 홍보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해외시장 진출, 현지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국내 유니콘 기업은 23개나 되지만 세계적인 글로벌 유니콘 기업을 찾아보기 어렵다”며 “이제 국경 밖에서 역사를 만들어야 하는 도전들을 시작할 때이며, 융합적인 도전으로 세계에서 새로운 스타트업의 역사를 써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