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나플러스, 삼성화재와 함께 ‘시간제 유상운송보험’ 선보여

S경제 입력 2023-03-24 10:51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만나코퍼레이션의 배달대행 브랜드 만나플러스가 삼성화재와 만 21세 및 지정 운전자도 가입 가능한 배송원 전용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은 배송 업무를 수행한 시간만큼 1분 단위로 보험료가 책정돼 배송원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운행 중 사고 발생 시에는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 가능 연령을 기존 만 24세에서 만 21세로 대폭 낮추고, 특정 조건에 부합하는 운전자라면 가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본인 명의 차량을 소유한 배송원만 가입이 가능했다면, 이번 상품은 본인 소유가 아니더라도 배송원이 전속으로 운행하는 오토바이 혹은 대리점 소유 오토바이로 배송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하다.


만나플러스 관계자는 “가입 연령을 낮춘 것은 배송원의 평균 연령대를 고려해 배송원들의 유상운송 보험 가입을 확대하고 보험 사각지대 해소 및 안전한 배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함”이라며 “배송원들이 소속 대리점으로부터 오토바이를 대여해 업무를 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을 독려하는 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은 만나플러스 소속 배송원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배송원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