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포유앤컴퍼니, Power BI 기반 포탈 솔루션 'Brain Portal 3.0' 출시

S경제 입력 2023-03-27 10:24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인포유앤컴퍼니(대표 이종복)가 Power BI 기반 포탈 솔루션 '브레인 포탈(Brain Portal) 3.0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rain Porta’l은 한국 정서에 맞는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UI를 기반으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Power BI 보고서를 하나의 웹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는 포탈 솔루션이다. 특히 데이터 전문가부터 현업 실무자까지 다양한 사용자들이 스스로 보고서를 가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Self Service BI의 강점을 갖고 있다.


이번 ‘Brain Portal 3.0 버전’은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대화형 AI 챗봇 기능을 포함해 이상 수치를 검수하고 모니터링해 주는 '이상치 검수 조건' 설정 기능, Teams와 연결되어 댓글 알림을 받을 수 있는 'Teams Bot'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종복 인포유앤컴퍼니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은 데이터”라며 “데이터 민주화(Data Democratization)를 위해 개발한 플랫폼이 ‘Brain Portal’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손쉬운 사용으로 데이터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기에 전사적인 BI 확산과 업무 효율화를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포유앤컴퍼니는 2023년 하반기 Azure Databricks와 Azure Data Factory(데이터 전처리)기능을 포함한 Brain Portal 4.0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