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파브릿지, ChatGPT 연동 ‘탱고픽 AI Chat’ 서비스 출시

S경제 입력 2023-03-30 08:45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AI투자 플랫폼 ‘탱고픽’ 운영사 알파브릿지가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를 활용한 ‘탱고픽 AI Cha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탱고픽 AI Chat’은 기존 탱고픽 AI서비스에 ChatGPT 기능을 추가한 것으로, AI와 대화를 통해 투자와 관련된 알아보고 싶은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AI종목탐색을 이용해 사용자의 투자 아이디어나 투자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손쉽고 빠르게 ‘AI포트폴리오’를 생성할 수 있다.

 

증권시장과 실시간으로 연동된 ‘AI포트폴리오’는 AI가 알아서 투자상품의 비중분배 및 실시간 매매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매매내역과 매매패턴 분석, 그리고 성과까지 자동으로 기록해 사용자가 손쉽게 투자 아이디어를 검증해 볼 수 있다.

 

특히 사용자가 자신의 실제 보유종목을 입력해 ‘AI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경우, 사용자의 실제투자와 ‘AI포트폴리오’의 성과 및 매매과정을 직관적으로 비교해 볼 수 있어 투자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알파브릿지는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의 사내벤처로 출발해 지난해 법인을 출범한 AI핀테크 스타트업으로 AI공모펀드인 알파로보펀드 시리즈를 만든 핵심멤버들이 ‘탱고픽’ AI의 개발 및 서비스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진행 중이며, 투자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AI투자 시장을 개척하고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여 글로벌 AI 핀테크 기업으로써 빠르게 성장해 나갈 예정이다. 투자시장의 개방적인 특징을 살려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진출도 준비 중에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