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드플레이트, 크르크와 간편식품 개발 협력 강화

S경제 입력 2023-05-26 13:04 정의준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왼쪽부터) 오한나 krk 대표, 이정택 골드플레이트 대표 [사진=크르크 제공]

냉동식품 전문 기업 ㈜골드플레이트(Goldplate)는 식품개발 및 물류시스템 도입을 위해 푸드테크 스타트업 krk(크르크)와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골드플레이트는 간편식 R&D와 제조 인프라, 물류 시스템을 통해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식품 사업에 필요한 기초 시스템을 올인원으로 구축하고 있다.


크르크는 유명 핫플레이스 맛집들의 메뉴를 HMR로 연구 및 개발하는 회사로 식품 비전문가들이 쉽고 빠르게 식품 개발과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손쉽게 안전하고 맛있는 맛집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개발과 물류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인프라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식품 비전문가들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정택 골드플레이트 대표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을 기대한다”며 “우리는 더 나은 제품을 개발하고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골드플레이트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3대 식품전시회 중 하나인 ‘태국 방콕 식품 전시회(THAFEX – Anuga Asia)’에 참여해 한국의 전통이 담긴 조청 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정의준 기자 디지털본부

firstay97@naver.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