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세계 물의 날' 기념 '물 없는 6시간' 캠페인
오비맥주(대표 고동우)가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물 없는 6시간(No water for 6hours)'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에 현상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수질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UN이 제정, 선포한 날이다.
이에 20일 오후 1시부터 6시간 동안 서울 본사에 근무하고 있는 오비맥주 임직원 250여 명은 물과 커피, 차, 음료 등의 음용을 중단하고, 화장실과 탕비실 등에서도 물 사용을 제한하는 등 물 없는 삶의 불편함을 직접 체험했다.
또 개발도상국 여성들이 6시간 동안 물을 긷는 과정을 체험하는 '워터트래킹', 물 부족 국가 현실을 보여주는 사진전, 물 절약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식 등 다양한 물 환경 이벤트가 열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캠페인 참여를 통해 임직원들이 삶의 필수 요소이자 맥주의 핵심 원료인 물의 가치를 인식하고 물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사회를 위한 물 보전 활동에도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올해 새로운 사회공헌브랜드인 ‘OB좋은세상’을 선포하고 물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미래 물 지킴이 수호천사, ‘물과 사람 60초 영화제’ 등 다양한 활동을 해온 바 있다.
고현정 기자 증권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
- 5 삼성전자, MSI 열리는 中 청두서 T1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열어
- 6 뉴패러다임, 생성형 AI 활용 실무·피칭 스킬업 교육 프로그램 성료
- 7 예스티, 1분기 영업익 25억…전년비 1,090% ↑
- 8 와이콤마, 똑똑한개발자와 MOU 체결
- 9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적측량 및 드론활용 경진대회 ... 측량 ‘정선군’, 드론 ‘화천군’ 선정
- 10 전주 팔복동 철길 '이팝나무 명소' 5월12일까지 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