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스트 “에코마케팅, 유튜브 등 동영상 광고 시대 최대 수혜주”
증권 입력 2019-06-13 08:40
이소연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13일 에코마케팅에 대해 “회사의 매체별 매출비중이 유튜브향 35%, 페이스북향(인스타그램 포함) 25%”라며 “동영상 광고시장이 성장하는 유튜브 시대에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가는 별도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현용 연구원은 “지난 1~4월 누적 온라인 동영상 광고시장은 2,51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고성장했다”며 “올해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한 8,500~9,000억원 수준으로, 전체 디지털 광고시장의 15~20%에 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카카오, 네이버 등도 프로그래매틱 시장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며 “에코마케팅은 국가별·산업별·고객사별 마케팅 예산의 구체적인 성과 데이터를 압도적으로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견제할만한 경쟁사가 전무하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올 3~4분기 성수기로 가며 이익흐름이 더 올라가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대비 171%, 415% 증가한 241억원과 103억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소연기자 wown93@sedaily.com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강원랜드, 2024년 강원랜드 멘토링 장학생 모집
- 3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4 휴니드, 강원권 정비지원센터 개소…“성과기반 군수지원체계 마련”
- 5 삼성전자, MSI 열리는 中 청두서 T1과 오디세이 체험 행사 열어
- 6 뉴패러다임, 생성형 AI 활용 실무·피칭 스킬업 교육 프로그램 성료
- 7 예스티, 1분기 영업익 25억…전년비 1,090% ↑
- 8 와이콤마, 똑똑한개발자와 MOU 체결
- 9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
- 10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지적측량 및 드론활용 경진대회 ... 측량 ‘정선군’, 드론 ‘화천군’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