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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챗봇 'i-ONE봇' 전면개편…"즉시처리 업무 확대"

금융 입력 2019-06-20 11:04 수정 2019-06-20 11:05 고현정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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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이 인공지능 기반(AI) 챗봇 서비스 'i-ONE봇'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로워진 'i-ONE봇'은 채팅창 안에서 은행 업무를 위한 상담은 물론 예금해지, 자동이체 등록, 카드 이용한도 조회, 카드 재발급, 대출이자 납입, 환율조회 등 주요 금융거래를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 음성인식 기능이 더해져 편의성이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챗봇이 즉시 처리 가능한 업무를 늘리는 등 AI금융비서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4시간 365일 상담이 가능한 'i-ONE봇'은 고객이 질문한 내용과 연관된 키워드를 추천하고,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시켜주는 역할도 수행한다.


이외에도 금융거래 도중 오류가 발생하면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책을 제시해 불편함을 최소화했다./고현정기자go8382@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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