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이른 시일 안에 ‘사법개혁 당정협의’ 진행”

경제·사회 입력 2019-09-09 18:01 유민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국회 전경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더불어민주당은 9일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 취임에 맞춰 이른 시일 안에 사법개혁을 주제로 한 당·정간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이해찬 대표와 이인영 원내대표 등 지도부가 참석하는 고위전략회의를 열고 이런 내용을 결정해 발표했다.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조 장관과 관련해 여러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른 시일 내 법무부 현안, 검찰과 사법개혁 등에 대한 당·정간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불가피하게 아무리 빨라도 추석 이후가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또 검찰이 정치를 해서는 안 된다는 게 오늘 회의의 결론이라며 검찰이 수사가 아닌 다른 형태로 언론에 (내용을) 유출하거나 비공개 간담회 등을 통해 관련 사실을 유포하는 것은 명백히 피의사실유포 관련 범죄행위이고 정치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검찰의 피의사실유포 행위는 검찰이 지금까지 누적해온 매우 심각하고 잘못된 대표적인 적폐 관행으로, 이번 기회에 반드시 바로잡겠다검찰도 여러 문제가 제기된 상태라 스스로 피의사실유포 관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자정 노력이 반드시 있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유민호기자 you@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