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월 구독형 프로그램 '제네시스 스펙트럼' 연장 운영

산업·IT 입력 2019-10-04 08:44 정새미 기자 0개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제네시스가 G70에서부터 G90까지 제네시스의 전 라인업을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내년 5월 초까지 7개월 연장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 사진제공=현대기아차

제네시스 브랜드가 ‘제네시스 스펙트럼’을 내년 5월 초까지 7개월 연장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가 현대캐피탈 ‘딜카 ’와 중소 렌터카 회사들과 손잡고 출시한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제네시스 브랜드 전(全) 라인업을 바꿔가며 탈 수 있는 월 구독형 프로그램이다.

 

구독형 프로그램은 계약기간 동안 월 구독료만 지불하면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골라서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로,

월 구독료에는 각종 세금이나 보험, 기본 정비 서비스가 포함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국내 최초 자동차 구독형 프로그램으로 매월 149만 원(부가세 포함)의 구독료를 내면 G70와 G80, G80스포츠 3개 모델 중에서 매월 최대 2회씩 바꿔 탈 수 있게 마련되었다.

 

또한 3개 모델 외에도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 ‘G90’까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시승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11일부터는 기존 구독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무료 시승 이용 시간을 기존 48시간에서 72시간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구독형 프로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대기 고객들의 수요를 대응하기 위해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운영 기간을 7개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시범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지난해 12월 런칭 이후 2개월 만에 프로그램 정원을 달성하고 누적 가입 회원이 1,300명에 이를 정도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지금까지도 구독 대기 고객이 약 360명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이 이처럼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로는 ▲제네시스 차량에 대한 충분한 경험 ▲선수금과 해약금 부담이 없는 자유로운 계약 ▲국내 시장에 새롭게 도입된 구독형 프로그램에 대한 호기심 등을 꼽을 수 있었다.

 

또한 기존 이용 고객들 가운데 80%는 구독형 프로그램을 2개월 이상 연장 신청하는 등 ‘제네시스 스펙트럼’의 콘셉트와 서비스 품질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제네시스 스펙트럼은 국내 시장에 최초로 소개된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로서, 연장 운영 기간을 포함한 전체 기간 동안에도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스펙트럼’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이번 연장을 결정하게 되었다”며 “이번 연장 운영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제네시스의 다양한 차종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정새미기자 jam@sedaily.com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새미 기자 산업1부

jam@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시아창의방송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

ON AIR 편성표

0/250

주요뉴스

증권 산업·IT 부동산 금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