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글로벌 플랜트 시장 공략…'2025년 비전' 발표
글로벌 Top Tier EPC 솔루션 기업 도약 목표
현대엔지니어링이 '엔지니어링센터 2025년도 비전'을 제시하고 글로벌 플랜트 설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서울경제TV=설석용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글로벌 플랜트 설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엔지니어링센터 2025년도 비전』을 제시하고 독보적인 플랜트 엔지니어링 기업으로의 성장 전략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엔지어링은 엔지니어링센터의 3가지 전략을 세웠다. 첫 번째는 기본설계(FEED & Basic Engineering)의 적극 추진이다. 기본설계 역량 강화를 기반으로 플랜트 수주 영업을 주도하는 조직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두 번째는 상세설계(Detail Engineering)의 강화다. 설계 품질의 고도화를 통해 시공에 가장 최적화된 설계를 구현함으로써 프로젝트의 물량, 원가, 공기 등과 연관된 수익성 개선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타당성 조사(Feasibility Study)에서 제품 상업화(Commercial Marketing)까지 사업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고객의 니즈를 사전에 파업해 사업 제안에서 수주 영업까지 이어지게 하는 프로세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엔지니어링센터 한대희 상무는 “전 세계적인 저유가 기조가 상당 기간 지속되면서 플랜트 발주 규모도 정체 상태”라며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글로벌 EPC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한 기술 영업만이 유일한 해법”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현재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전사적인 경영 혁신(Business Innovation) 전략과 연계해 설계 분야의 혁신 및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Top Tier EPC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oaquin@sedaily.com
설석용 기자 산업1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삼성스토어가 우리 동네 아동 안전 지켜요”
- 2 [이슈플러스] ‘3조 대어’ HD현대마린, 청약…IPO시장 훈풍부나
- 3 ’2024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성황리 진행
- 4 코오롱스포츠, R&D 기반 상품으로 트레일 러닝 시장 공략
- 5 [이슈플러스] 저축은행 PF 위기론…당국, 부실 정리 '압박'
- 6 1위 이마트도 흔들…이커머스 공세 속 대형마트 생존 전략은?
- 7 신한장학재단, 법학전문대학원 취약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 8 아시아나 화물 매각 본입찰 D-1…"자금 조달 관건"
- 9 “미래가치 선점”…오산시, 줄 잇는 교통 호재에 관심 ‘쑥’
- 10 HLB테라퓨틱스"교모세포종 2상 중간 결과에 학계 큰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