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한홍삼,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수상
사진= 참다한홍삼 제공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홍삼의 텔레비전 광고 캠페인 '다시, 남자ᆞ다시, 여자'가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해 집행된 신문, 잡지, TV, 라디오 광고들 가운데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광고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참다한홍삼의 다시, 남자ᆞ다시, 여자 캠페인은 같은 이름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제작된 TV 광고로, 부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방영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1편 ‘우정호’는
우정으로 살아가는 부부의 현실을 프렌드십(friendship)이라는 배로 형상화해 공감을 이끌어 냈고, 2편 ‘도원결의’는 사랑보다
의리가 더 잘 어울리는 중년 부부의 모습을 삼국지 도원결의에 빗대며 다시 남자, 다시 여자로 돌아가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해당 광고는 공개 직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방영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60만회를 돌파했으며, 국내 최대 광고 포털 사이트인
TV CF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주간 인기순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참다한홍삼 관계자는 “인생의
중반기, 일상에 지친 남녀에게 다시 한 번 활력을 불어넣는 맞춤형 홍삼 제품의 콘셉트에 맞춰 광고 내용도
주요 소비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풀어냈다”며 “부부라면
누구나 동감할 수 있는 주제를 솔직하고 위트 있게 풀어낸 것이 좋은 반응을 불러온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
- 4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5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6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7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8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9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10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