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베이, 케이팝 광고 펀딩 ‘팬딩마켓’ 베타 서비스 오픈
[사진=티켓베이]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티켓베이가 케이팝 팬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선보인다.
팀플러스가 운영하는 티켓 중개 플랫폼 티켓베이는 팬들이 함께 만드는 케이팝 광고 펀딩 ‘팬딩마켓(FANding MARKET)’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팬딩마켓’은 '팬(FAN)'과 '펀딩(Funding)'의 합성어다. 최근 K-Pop, K-뮤지컬 등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응원 메시지와 함께 지하철 광고에 게재하는 팬덤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팬덤광고는 단순히 팬들이 즐기기 위한 수단을 넘어 아티스트와 팬을 잇는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티켓베이 팬딩마켓은 그간 축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펀딩 상품을 추천해준다. 만원부터 원하는 금액만큼 펀딩에 참여할 수 있고 미달성시 전액 환불을 보장한다. 직접 프로젝트 메이커가 되어 참여자를 모을 수도 있다. 또 연예 기획사가 밀집해 있어 소위 케이팝 광고 성지로 불리는 합정, 홍대입구, 청담, 상암DMC 등 팬덤 취향에 맞춘 주요 핫스폿 위주로 상품을 구성했다.
티켓베이 관계자는 "베타 서비스 기간을 거쳐 글로벌 K팝 팬들을 위한 팬덤광고 서비스와 수익금 일부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문화예술계 지원 등 추가적인 콘텐츠를 업데이트한 정식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문다애 기자 보도본부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 미나 “전화받어” 챌린지, 민원 응대 공무원 보호 캠페인까지 확산
- 2 “빌 게이츠까지?” 美 열풍 피클볼…패션업계도 ‘주목’
- 3 김포 원도심 랜드마크 기대 ‘김포 북변 우미린 파크리브’ 관심
- 4 전북개발공사 “익산 부송 데시앙 책임지고 준공”
- 5 [이슈플러스] “외국인 관광객 회복”…유통업계 기대감↑
- 6 "전남권 의대유치 공모는 부당" 순천대 불참에 꼬이는 전남도
- 7 카페051, 5월 1일 전국 가맹점 아메리카노 무료 행사 진행
- 8 그로쓰리서치"클리오, 인디브랜드 최강자…올해 최대 실적 전망"
- 9 “에스파와 함께”…미쟝센, ‘퍼펙트세럼’ 신규 광고 온에어
- 10 사모펀드發 상폐추진 봇물…‘커넥트웨이브’도 증시 떠난다